Visual Basic, C & C++
분류 C & C++

비주얼 스튜디오 VC++ 6.0에서 라인 넘버를... 원츄~~~

페이지 정보

본문

비주얼 스튜디오 6.0에서 라인 넘버 추가.

: 아래 파일을 반드시 다운 받아야 함.

 VC6LineNumberAddin.zip

 

1. 비주얼 스튜디오 6.0에서 라인 넘버가 보이지 않아 불편 했던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 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6.0 에서 라인 넘버를 추가 할려면 일단 파일 확인을 해야 한다. VC6LineNumberAddin.reg 파일과 VC6LineNumberAdd in.dll 파일이 있는 지 꼭 확인 해야 한다. 왜냐 하면 VC6LineNumberAddin.reg 파일이 레지스터에 등록을 시켜주는데 만약 이 파일이 없다면 비등록 버전이므로 한정된 기능만 쓰게 되기 때문이다. 라인이 500넘버를 넘기면 더이상 보이지 않고 넘버를 보여주는 파일도 3개 이상은 안되기 때문이다.

 

2. 파일을 확인 하였다면 그 파일 들을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Common\MSDev98\AddIns 라는 경로에 복사해 넣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C:로 먼저 간다음 Program Files 라는 폴더로 들어간다.

 

3.  Program Files 라는 폴더에 들어가면 Microsoft Visual Studio 라는 폴더가 있는데 6.0 버전 만 깔려 있다면 상관 없지만 만약 2005 버전이나 2008 버전이 같이 깔려 있다면 반드시 주의 해야 하는데 6.0 버전은 그냥 Microsoft Visual Studio 라고만 되어 있다. Microsoft Visual Studio 폴더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4. Microsoft Visual Studio 폴더 안에 들어가면 Common 이라는 폴더가 있다. 그 폴더로 들어간다. 

5. Common 이라는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MSDev98 이라는 폴더가 있는데 그 폴더로 들어간다.

 

6. MSDev98 이라는 폴더에 들어가면 AddIns 라는 폴더가 있다. AddIns 라는 폴더에 들어간다. 여기가 중요한 폴더이다.

 

7. AddIns 라는 폴더에 들어 왔다면 이 폴더안에 VC6LineNumberAddin.reg 파일과 VC6LineNumberAdd in.dll 파일을 복사 한다. 그리고 VC6LineNumberAddin. r eg 파일을 실행 시켜서 레지스터에 등록을 시킨다. 물론 등록 시킬때 메시지 창이 뜨는데 등록 시키겠냐고 묻는 창이므로 등록 시킨다고 선택 하면 된다.

 

8. 이제 모든 준비는 다 되었고 본격 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6.0 에 라인 넘버를 볼수 있도록 추가 해야 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6.0 을 실행 시키면 메뉴에 Tools 라는 메뉴가 있다. 그 Tools 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그 안에 Customize..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를 선택 한다.

 

9. Customize 창이 뜨면 Add-ins and Macro Files 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제대로 복사 해 넣었다면 VC6LineNumber Developer Studio Add-in 이라는메뉴를 볼 수있는데 이 메뉴를 체크하고 Close 버튼을 클릭하면 다 된 것이다. 그럼 이제 부터 비주얼 스튜디오 6.0 에서도 라인 넘버를 볼 수 있고 작업도 한결 편해 질것이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님에 의해 2012-09-14 16:58:28 Etc.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로그래밍
Today's proverb
나는 보석보다도 인격의 아름다움으로 장식되고 싶다. 보석은 재물에서 주어진 반면, 인격은 정신에서 온다. (B. 테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