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또는 온라인으로 iMessage 등록 취소하기

타사 휴대폰으로 바꿨는데 SMS/MMS 메시지를 받을 수 없다면 iMessage 등록을 취소해야 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iMessage 등록 취소하기

아직 iPhone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iMessage의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iPhone의 SIM 카드를 타사 휴대폰으로 옮긴 경우 이 SIM 카드를 iPhone에 다시 장착합니다.
  2.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설정'을 탭한 다음 '메시지'를 탭합니다. iMessage를 끕니다.
    iMessage를 끄려면 스위치를 탭합니다.
  4. '설정'을 탭한 다음 'FaceTime'을 탭합니다. FaceTime을 끕니다. 

온라인으로 iMessage 등록 취소하기

iPhone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iMessage의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등록 취소를 완료하면 전화번호가 iMessage 서비스에서 제거됩니다. 그러면 문자 메시지를 바로 수신할 수 있지만, 일부 Apple 기기의 경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이 사용자가 더 이상 iMessage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데 몇 시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iMessage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Apple ID로 메시지를 보낼 경우 사용자의 다른 Apple 기기에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낼 경우 사용자의 휴대폰에서만 메시지가 SMS/MMS로 수신됩니다.

게시일: